NS홈쇼핑(대표 도상철)이 선진포크, 하이포크와 함께 ‘제4회 우리돼지 요리경연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건강한 먹거리, 대한민국의 힘’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문인 부문과 주부, 학생, 특별부문으로 구성되며 본선에 오른 100팀에게 1등 상금 2,000만원을 포함해 총 상금 1억 원 규모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이 대회는 우리 돼지고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비 선호 부위의 다양한 요리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올해는 지난해부터 신설된 주부 부분을 확대 운영하여 주부들의 참여를 넓혀 보다 대중화하겠다는 전략이다.

대회 참가 방법은 오는 14일부터 4월 3일까지 2인 1조(주요리사 1인, 보조요리사 1인)로 팀을 구성하여 NS농수산홈쇼핑 홈페이지에 돼지고기 레시피를 올리면 된다.

레시피 심사를 통해 선발된 본선 진출자 100팀은 4월 8일에 발표되며, 다음달인 4월 23일 14시 40분부터 양재동 AT센터 제 1전시장에서 본격적인 요리대결을 펼치게 된다.

한국육가공협회, 양돈자조금관리위원회, 한국육류유통수출입협회, 하림그룹이 공동후원하고 동양매직에서 협찬하는 제4회 우리돼지 요리경연축제는 요리대회 외에도 각종 행사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NS홈쇼핑 도상철 대표는 “이번 대회는 다른 어느 때보다 의미가 깊다. 무엇보다 이번 대회가 우리 돼지고기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켜서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와 양돈업계에 희망의 메시지가 되기를 기대한다. 우수한 돼지고기 요리법을 지속 발굴하여 건강하고 올바른 식문화를 이끌어가고 안심, 뒷다리살 등과 같은 저지방 부위 소비 확대를 통해 대한민국 농축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개최 의의를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주세경 기자 (jsk@kmo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