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보다 세탁이 쉬운 소재로 눈, 비에 강하고 미끄럼 방지 기능에 보온 효과까지 가지고 있는 레인부츠.

헐리웃 패셔니스타들의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주목 받기 시작한 레인부츠가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연예인, 패셔니스타는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사랑 받는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레인부츠의 인기가 계속되면서 기본적인 디자인에서부터 다양한 컬러와 프린트를 더해 감각을 살린 제품 등이 출시되면서 선택할 수 있는 폭도 넓어졌다.

프랑스 감성 아웃도어 브랜드 에이글(AIGLE)에서 제안하는 다양한 레인부츠 스타일을 통해 나만의 감각을 살릴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해 보자.

편한 스타일로 다양한 의상에 매치하고 싶다면 ‘폴카 레인부츠’를 추천한다. 폴카 레인부츠는 종아리 길이의 중간 길이로 긴 부츠보다 좀더 간편하게 착용 할 수 있다.

안감에 면 소재로 흡습성을 강화해 쾌적한 착용 감까지 더한 제품으로, 겨울에는 발을 따뜻하게 해주고 여름에는 땀을 흡수해 사계절 모두 착용이 가능한 아이템이다.

화사함을 살리거나 포인트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사랑스러운 캔디 컬러가 돋보이는 ‘샹떼벨 팝 레인 부츠’가 좋다.

이 제품은 천연 고무 소재로 프랑스 현지 공장에서 전문 장인이 손으로 직접 만든 핸드메이드 제품으로 방수기능이 탁월하고 유연성이 좋아 추운 날씨에도 딱딱해지지 않으며, 보온성, 투습성까지 신경 써 사계절 내내 착용 할 수는 있는 실용적인 제품이다.

트렌디하면서도 개성 있는 스타일로 연출하고 싶다면, ‘폴카 프린트 레인 부츠’를 추천한다.

에이글의 새 마크를 형상화한 모노그램 프린트로 패셔너블한 감각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뒤 부분 세로로 라인을 넣어 시각적으로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안감은 폴카 레인부츠와 동일한 면 소재다.

에이글 측은 “레인부츠를 선택할 때는 디자인과 컬러의 선택도 중요하지만, 천연 고무소재인지, 통풍은 잘되는지, 흡습성은 좋은지 등을 잘 고려해야 하며, 긴 레인 부츠를 선택 할 때는 평소 신발 사이즈보다 한 치수 큰 것을 선택해야 좀 더 편안하게 착용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김연정기자(kyj@kmo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