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프랜차이즈 시장에 시니어창업의 대표 아이템으로 '뉴욕핫도그&커피'가 각광을 받고 있다.

청년 세대와 시니어 세대가 대거 프랜차이즈 시장에 몰리면서 창업 열풍이 거세다. 특히, 사회 내에서 베이비붐 세대(1955~63년생)의 본격적인 은퇴가 시작되면서 프랜차이즈를 통해 제2의 인생을 설계하려는 시니어들의 창업 의지가 높다. 구제역 여파, 고정적인 수입 구조, 일정한 근무시간 등을 이유로 카페-커피전문점과 같은 우아하고 세련된 프랜차이즈 업종에 시니어 창업인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프랜차이즈 '뉴욕핫도그&커피'는 유행을 타지 않는 시니어창업의 대표 아이템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프랜차이즈 시니어창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보편성, 독창성, 브랜드 경쟁력, 본사의 경영-마케팅-홍보 지원 능력 그리고 꾸준하게 매출을 견인할 수 있는 메뉴 구성 여부를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프랜차이즈 '뉴욕핫도그&커피'는 경기에 민감한 영향을 타지 않는다는 장점과 커피+핫도그+베이커리 복합 메뉴 아이템을 마련, 안정적인 매출 구조를 갖고 있다.

'뉴욕핫도그&커피'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이라는 외형적 모습과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가 포함됐다. '뉴욕핫도그&커피'는 '칠리앤치즈 핫도그', '에비뉴칠리 핫도그' 등 뉴욕 본토에서 맛볼 수 있는 오리지널 메뉴와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메뉴들을 개발했다. 근래에는 '우리쌀 바삭 치킨 너겟'을 새롭게 출시하는 등 사계절 고정 매출 메뉴와 계절 특수 수입을 고려한 아이템으로 분류, 창업주들에게 안정적인 수입을 지원한다.

시니어창업자들과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는 '뉴욕핫도그&커피'의 또 다른 장점은 세계 3대 메이커 중 하나인 하와이 커피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하와이안 코나는 자메이카의 블루마운틴, 예멘의 모카와 함께 세계 3대 메이저 커피로 국내외 애호가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주)스티븐스 최미경 대표이사는 "입춘이 지나면서 창업시장이 활성화를 맞이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뉴욕핫도그&커피'는 창업 시장에서 요구하는 안정성과 투명성이 보장된 기업으로 창업주들과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가맹점의 성공을 위한 베스트 카운셀러가 되기 위해 임직원들은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프랜차이즈 '뉴욕핫도그&커피'는 연일 시니어 창업 설명, 비용, 시장성 분석 등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본사에서는 지역상권과 창업비용에 따라 맞춤 창업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창업 문의: '뉴욕핫도그&커피' 본사 (02)474-0085, 또는 홈페이지(www.nyhotdog.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