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시온종합건설㈜(대표 김광민 www.sionart.kr)은 2004년 기독교적인 봉사 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된 회사다. 변화,도전,창의라는 사훈아래 인재와 기술 중심으로 기업의 역량을 키워 국내 건설에서 입지를 공고히 구축해놓고 있다. 시온종합건설은 그동안 교회 일반건물,군부대 시설,상가 등을 건축하며 성장해왔다. 이러한 성장을 바탕으로 현재 시온만의 노하우를 살려 식품,전자,공장 등으로 건축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특히 종교 편의시설,공장용 건물 등 특화된 건설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2008년 1월에 ISO 9001을 취득해 품질인증을 받았고 같은 해 2월에는 해외건축공사업 면허를 취득했다. 이에 해외건설 수주를 위해 만전의 노력을 기하고 있다.

김광민 대표는 공학도 출신으로 현장을 살피고 성실과 정직으로 차별화된 건축을 내세워 고객과 신뢰를 쌓고 있다. 25여년 건설업에 종사하며 현장을 관리하고 '내 건물을 짓는다'는 신념으로 어려운 건설 환경 속에서 지금까지의 성장을 이루었다. '우수한 기술력과 건축주의 마음을 먼저 생각하자' 는 김 대표의 핵심 철학. 이에 건축을 하나의 작품이라고 생각하며 최고의 작품이 나올 수 있도록 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신앙인으로 사업을 통한 복음 전파에도 열심이다. 2009년 국제와이즈맨 인천 미추홀클럽 43대 회장으로 취임하였었고 현재도 다양한 사회봉사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김대표는 "건설기술을 알리고 선교지원학교 건립 등으로 사회에 유익을 주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최규술 기자 kyus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