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처음 ‘기술사업화전문가 네트워크’ 구축


한국기술사업화진흥협회(협회장 김순식)는 지식경제부(장관 최경환)가 주최, 대덕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이사장 이재구) 한밭대학교(총장 이원묵)와 공동 주관하는 “2010기술사업화전문가 연합포럼”을 28일 오후 4시 대전 유성 아드리아호텔에서 개최한다.

o 이번 포럼은 지식경제부의 ‘2010년 산.학.연 교류협력 네트워크지원사업’으로 진행된다. 포럼에서는 특히 한국기술사업화진흥협회에서 배출한 기술사업화전문가(기술경영사/기술평가사) 400여 명의 네트워크 구축하게 된다.

행사 제 2부에서는 이병영 한밭대 산학협력중심대학사업단장이 ‘기술사업화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의 활용방안’, 나도성 한성대 지식서비스&컨설팅연구원장이 ‘수퍼기업가정신’이란 제목의 강연을 한다.

또 한국기술사업화진흥협회와 한밭대학교 그린화학산업연계망구축센터(소장 이충곤)는 그린화학소재산학협력연계망구축사업의 활성화 및 그린화학소재산업의 발전에 공동 노력하기 위해 MOU를 체결한다. 이어 2010년도 제3회 기술사업화전문가 자격증수여식을 열고 기술경영사 33명, 기술평가사 46명 등 총79명의 기술사업화전문가를 배출한다. 제 3부에서는 한국기술사업화진흥협회 창립 2주년기념식도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대덕특구본부 이재구 이사장, 한밭대학교 이원묵 총장, 대전테크노파크 이진옥 원장, 정진택 한성대학교 대학원장 등이 참석해 축사를 할 예정이며, 기술사업화전문가 및 내빈등 약 1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백창현 기자 chbai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