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금과 통장을 결합한 상품이다. 급여이체 또는 카드 사용 결제 계좌를 위한 수시입출금 통장인 '넘버엔 통장'과 월복리로 운용하는 적립식 상품인 '넘버엔 월복리적금'을 패키지로 결합했다. 9월 판매를 시작한 이후 한 달 동안 넘버엔 통장은 6만6000계좌(1186억원)를,월복리적금은 2만3000계좌(220억원)를 각각 모집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넘버엔 통장의 가입 대상은 만 18세 이상 개인 고객이며 1인 1계좌만 가입할 수 있다. 급여나 연금이체 실적이 있거나 넘버엔 카드 결제 계좌로 사용하는 경우 인터넷,모바일,텔레뱅킹 등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와 모든 은행 현금인출 수수료를 면제한다. 신규 가입 후 다음 달 말까지는 조건에 관계없이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넘버엔 월복리적금은 개인(개인사업자 포함)이 월 30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적립이 가능한 자유적립식 적금이다. 매월 월복리로 운용,목돈 마련에 유리한 상품이다. 넘버엔 통장이나 윙고 통장,여성 Partner예금을 보유한 고객은 추가적으로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8일 현재 우대금리 0.2%포인트 포함시 1년제 연 3.5%,2년제 연 3.7%의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월복리 효과 감안시 1년제는 연 3.54%,2년제는 연 3.79%의 이자를 받는 셈이다.

외환은행은 외환카드 거래시에만 부여하던 포인트 제도를 확대 개편해 예금,대출,환전 등 각종 은행 거래시에도 다양한 Yes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한 '통합 포인트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Yes 포인트는 은행 거래시 부과하는 각종 수수료 납부,적금 납입,대출 원금 및 이자 납부,YES 쇼핑몰,여행상품 결제,영화 티켓 구매,기부 등 다양한 곳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태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