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베가' QR코드, 기존의 흑백 틀 깨고 화려한 디자인으로 눈길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카이(www.isky.co.kr, 대표 박병엽)는 화려한 색상과 독특한 디자인을 입힌 QR(Quick Response)코드를 개발, 이를 모든'베가(Vega, 모델명 IM-A650S)' 포스터와 인쇄 광고에 삽입한다.
이번 QR코드는 직사각형에 흑백칼라로 밋밋하고 천편일률적으로 디자인된 기존의 것에서 벗어나 스카이만의 디자인적 미학을 강조, 화려한 색과 독특한 디자인을 입혀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디자인 측면은 스마트폰 전체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핵심 메시지인 '안드로이안 캠페인'의 '우주테마'에 맞춰 행성 모양으로 디자인해 안드로이드계의 수장을 의미하는 '베가'를 상징했다.
이번 QR코드는 모든'베가'포스터 및 인쇄 광고에 삽입되었고, QR 코드를 읽는 어플리케이션을 탑재한 스마트폰의 내장 카메라로 코드를 찍으면 스카이 스마트폰 홈페이지인 '안드로이안스닷컴'으로 연결된다.
한편,'안드로이안스닷컴'은 '베가'의 모든 마케팅 활동이 이루어지는 중심축으로'베가'CF 중 미공개 내용이 담긴 풀(full)스토리 영상 및 '베가' 특징을 소개하는 영상을 감상할 수 있고, '베가폰'을 비롯'이탈리아여행권'과 '클래식 자전거'등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이다.
스카이 국내마케팅본부장 이용준 상무는 "스마트폰 이용자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QR코드를 활용한 이벤트가 봇물처럼 쏟아지는 상황에서 자사는 화려한 색상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타 사와 뚜렷하게 차별화된 스카이만의 QR코드를 내놓게 되었다"라며 "시각적인 디자인도 뛰어나고, '안드로이안스닷컴'과 편리하게 연결되어 실용성을 갖춘 '베가'QR코드가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광고/홍보 자료로 한경닷컴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