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이 2010년 연중캠페인으로 HB파트너스와 함께 ‘CE0의 가업승계와 상속증여전략 포럼’ 1기 강좌를 개최한다.

지난 1960-1970년대 산업화 사회가 본격화되면서 우리 경제의 중추역활을 했던 기업 1세대들이 은퇴할 시점을 맞이하면서 가업승계가 중소기업의 최대 고민거리로 대두되고 있다.

평생 피땀 어린 노력으로 일궈 놓은 기업을 발전시키고 승계해 나가는 것이 기업경영자들의 마지막 바램이지만, 가업승계에 따른 막대한 상속, 증여세를 납부하기 위해서는 공장용지와 보유설비를 처분해야 돼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더구나 회사자산의 절반가까이를 상속세 등으로 세금을 내고 나면 회사규모가 반토막짜리로 전락해 경쟁력 상실로 자칫 회사가 무너질지도 모른다는 우려에 밤잠을 설치고 있다.

이에 한경닷컴은 전문기관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중소기업 CEO들의 가업승계에 대해 알아보고 필요한 인적네트워크를 제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강좌는 ‘CEO의 가업승계와 상속증여전략’을 주제로 오는 9월 14일 저녁 6시30분부터 10시까지 장충동 반얀트리 호텔 클럽동 칼라룸에서 개최된다.

강연자로 나서는 이창환 한울법무법인 재산상속법 연구소장은 ‘CEO들의 효율적인 상속증여전략’이란 주제로 가족법, 물권법을 분석할 예정이다. 이어 최인용 세무사는 ‘세무사들도 알려주지 않는 상속증여세 절세비법’이란 주제로 가업승계 조세특례, 비상장주식 평가방법 등을 설명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송민석 HB파트너스 금융보험컨설팅 연구원은 ‘퇴직위로금제도를 활용한 상속세 재원마련전략’을 통해 성장하는 회사의 법인자금 운용방안, 사업승계 및 상속대책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이번 과정은 법무법인 한울, 세무법인 코리아베스트, 종합자산관리 컨설팅 회사인 HB파트너스와 공동기획으로 진행되며, 법인대표와 중소기업대표, 자영업자들이 가업 승계시 알아야 하는 법률, 세무회계, 금융 등 필수적인 핵심내용을 제공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15명이며, 참석자들 모두에게 반얀트리 클럽동 칼라룸에서 스테이크 메인 식사가 제공된다. 강의가 끝난 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무료로 컨설팅이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기업경영자들에게 전문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성공적인 기업 발전의 초석을 다지는 계기를 제공할 것이다.

참가신청 : 한경닷컴 홈페이지
문의: 송민석팀장 (02)6412-3600/011-9976-99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