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은 국내 최대 온라인 리크루팅 전문기업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10년간 다져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4년 론칭한 아르바이트 부문 전문 리크루팅 사이트다.

현재 아르바이트 사이트 부문 1위를 차지하며 대학생을 중심으로 한 전국의 알바 구직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알바몬은 명실상부한 업계 1위 사이트 명성을 공고히 하고 있다.

2010년 8월 기준으로 평균 페이지뷰 700만건과 업계 방문자 점유율 48.4%의 독보적 지위는 무엇보다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개발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때문에 가능했다는 분석이다. 이 회사는 구직자가 아르바이트 공고 지원 화면에서 바로 온라인을 통해 모집 기업에 입사 지원을 할 수 있는 서비스 방식을 업계 최초로 도입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여기에 구와 군 단위까지 나누어진 구체적인 지역별 정보와 급여별,주부 및 실버 알바,근무 기간과 요일 및 시간별 알바 등 세분화한 서비스 제공 방식은 철저하게 사용자의 편의를 반영했다.

또 불량 공고로 인한 피해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사전 심사제도를 도입한 데 이어 등록된 공고 역시 24시간 필터링 시스템으로 감시하고 있다.

알바몬은 2008년 1월 업계 최초로 '이력서 보안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력서를 통한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성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도입한 이 시스템은 이력서를 캡처하거나 복사,저장하는 모든 행위를 원천적으로 봉쇄한다.

최근에는 업계 최초로 알바몬 애플리케이션까지 개발해 신속한 정보가 관건인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시장에서 원하는 정보 제공이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스템 구축에 역량을 모으고 있다. 업계 1위라는 뛰어난 성적에 안주하지 않고 사용자 중심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알바몬은 앞으로도 아르바이트 부문 마켓 리더로서 시장의 흐름을 선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