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 장세에서 포트폴리오 종목을 압축하라!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존법]은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그물망투자법으로 리스크를 관리하며 고수익을 실현하는[존법 전문가카페]! ▶ [존법] 전문가카페 둘러보기 (http://procafe.moneta.co.kr/jondo) (준회원은 무료로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존법]은 “현재 시장은 1,723포인트를 고점으로 하락 전환된 상태이다. 이번 하락전환은 지난 9월에 형성되었던 1,723포인트와 쌍봉을 완성하고 이루어진 것으로 단기적인 현상이 아니다.”라며 투자전략을 언급하였다.
그는 “2008년 말 892포인트에서 바닥을 찍고 1년 이상 상승한 이후에 나타나는 하락으로 상당히 오랜 기간 지속될 전망이다.”라며 “지수의 하락 전환과 함께 그 동안 상당한 강세를 보였던 스마트폰/3D/원자력 등의 테마주들도 한풀 꺾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조정 장세에서는 지수 관련주들은 반등을 이용하여 매도 내지는 비중 축소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개별 테마주들도 그 동안 시세를 크게 내지 못한 종목들로 압축할 필요가 있다.”라고 밝혔다.
[존법]은 “어제의 반등은 4일간 하락에 따른 일시적인 기술적 반등으로 해석해야 하며 향후 2010년은 대세가 조정을 한다는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고 하였다. 그는 개별주에 있어 “향후 부각될 테마로는 애플 테블릿 PC의 출시와 함께 그와 관련된 종목들이 선별적으로 강세를 띨 가능성이 있으므로 그런 종목들을 중심으로 관심을 기울이면서 동시에 시장이 당분간 조정 장세를 보일 확률이 높으므로 최대한 위험관리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 시점이다.”라고 주장하며 28일 투자전략을 마감하였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대아티아이/케이디씨/모빌리언스/대유신소재/KEC
■ 본 투자 전략은 투자의 참고자료이며,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