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 미디어그룹 한경닷컴은 光 산업 관련 전문연구기관인 한국광기술원과 함께 LED 기술경영 과정을 개설한다.

양 기관은 지난 7월 20일 光 산업 관련 교육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국가성장동력인 光기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과정을 진행한다.

8월 12일 부터 13일 이틀에 걸쳐 역삼동 한국과학기술총연합회 회관에서 LED 기본적인 이해를 위한 기초과정을 개설하고

8월 17일 부터 18일까지 신촌에 위치한 한경닷컴 신촌교육센터에서 LED 기술인력 및 전략부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응용 과정을 운영한다.

LED 산업 육성을 위한 정부정책 지원 및 민간투자 증대로 LED 산업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으나 전문강사인력 및 교육비 문제 등으로 인력양성에 어려움이 많은 상황이다.

한국광기술원, 삼일회계법인 등 국내 최고 연구기관, 전문기관과의 연계로 합리적인 교육비와 전문 강좌로 LED 관련 기업 및 일반인들에게 LED 산업의 핵심을 접할 수 있게 되었다.

기초과정에선 LED 관련 금융상품에 관심있는 투자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LED 기초 개념 및 방열기술 등 LED 기초기술을 접하고

2일차는 전남 광주에 위치한 한국광기술원을 방문하여 메인클린룸, 신뢰성실험실, 홍보관 등을 견학하여 기존 이론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실질적인 LED 이해를 높이게 된다.

응용과정에선 LED 표준화 및 원천기술 분쟁 등 업계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기술인력 전문가 교육이 이루어지며 삼일회계법인 회계사 등으로 부터 M&A 시장 동향 및 Financing전략 등 전략부서 전문가를 양성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경닷컴 교육센터 홈페이지(http://w.hankyung.com/edu) 이달의 교육과정을 확인하거나,
교육센터(02-718-4998~9, hkedu@hankyung.com)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