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는 가고 싶은데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소비자들을 겨냥해 온라인쇼핑몰들이 다양한 휴가지원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잘만하면 이동 경비, 숙박비 등 '공짜 여행'의 기회도 잡을 수 있다.

롯데닷컴은 다음달 19일까지 '맘속 꿈꾸던 럭셔리 여름휴가' 이벤트를 열어 수입 자동차와 최신 휴대폰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롯데닷컴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받은 주문번호를 입력해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 BMW 미니쿠퍼 50주년 스페셜에디션을, 2등(2명)에게 프라다2 휴대전화를, 3등(5명)에게 아이팟터치를 증정한다.

옥션은 다음달 12일까지 '문자 할인받고 온천가자' 이벤트를 열어 '공짜 온천여행' 기회를 제공한다. 휴대전화 문자쿠폰을 5000원 이상 구매하면 10명을 추첨해 '도고 파라다이스' 무료 숙박권을 준다. 숙박과 온천, 스파, 조식 등이 포함돼 있다. 당첨자는 14일 옥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다음달 19일까지 애니콜 블루투스와 애니모드 핸드폰 액세서리 구매고객 중 3명을 추첨해 30만원 상당의 하나투어 여행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연다.

인터파크의 여행·숙박 예약 사이트 인터파크투어는 영화 '해리포터와 혼혈왕자'의 영화 촬영지를 다녀올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인터파크투어 홈페이지에서 실시하는 퀴즈의 정답과 촬영 현장에 가고 싶은 이유를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영화 촬영지인 영국 리브스덴 스튜디오에 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동반 1인 포함.

CJ몰에서는 다음달 말까지 '인조이 유어 섬머' 기획전을 열고, 바캉스용품 구매고객에게 주유권을 증정한다. 행사기간 중 3회 이상 30만원 이상 결제고객중 선착순 1000명에게 SK주유권(3만원권)을 준다.

한경닷컴 김은영 기자 mellis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