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디지털 미디어 마케팅 솔루션 전문기업, DMC미디어가 ‘광고PR 실학포럼’ 회원들을 대상으로 ‘2009 산학 콜로키움’을 개최했다.

DMC 미디어 논현동 본사에서 ‘인터넷 광고의 이해’를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서는 DMC 미디어의 디지털 마케팅 노하우와 성공사례를 포함해, 다양한 현장경험을 통한 인터넷 마케팅 효과 측정과 트랜드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DMC미디어 배기정 이사는 "뉴미디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자, 산학 콜로키움을 준비했고 인터넷마케팅에서도 지금의 전환기에서 학계와 업계가 같이 만나 새로운 방법을 도모하는 이런 자리가 굉장히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한 광고피알 관련 학계전문가들은 다양한 질의응답을 통해 광고 pr실학에 대한 진지한 토론을 이어갔다.

광고 PR 실학포럼 최환진 회장은 “오늘 산학 콜로키움을 통해서 실제로 업계가 부딪히는 문제와 여러 가지 생각을 들음으로써 우리가 학계에서 어떤 부분을 어떻게 연구해야 할 것인지에 대해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고 설명했다.

이날 참석한 학계전문가들은 “이번 학술회가 인터넷 마케팅의 최근 트랜드를 읽어줌으로써 2009년 광고 피알 업계 전반을 전망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