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단순하게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아름다운' 품질을 제공하는 것이 경영방침입니다. "

알칼리 환원수 전문가로 알려진 KYK㈜ 김영귀 대표는 경영 능력에서도 탁월한 평가를 받고 있다. 일반 알칼리 이온수기 업체와 달리 그는 회사 설립 초부터 연구 개발부터 제조,디자인,판매,서비스까지 자체 소화할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했다.

"중소기업이 제조와 판매,서비스까지 역량을 확대한 이유는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입니다. " 김 대표가 말하는 '아름다운 품질'은 서비스에 신용과 인격을 담아낸다는 표현이다. 그는 '아름다운 품질'을 유지시키기 위해 직원들에게도 꾸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그의 직원 교육은 유별나다. 예로 '신과의 약속은 어길지라도 고객과의 약속은 목숨을 걸고 지켜라'고 누누이 강조한다.

이런 경영능력과 경영철학을 인정받아 김 대표는 지난해 9월 중국청도이공대학교의 경영학부 석좌교수로 임명됐다. 그는 또 KBS,MBC,SBS 등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 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지식을 알리는 데도 매진하고 있다.

김 대표는 "여러 산업 분야 중 물과 관련된 일은 가장 명예로운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굳은 신념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알칼리 이온수기 한 길만 집중해 고객 니즈를 100% 만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