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슈퍼주니어의 중국 활동 유닛인 슈퍼주니어-M이 중국의 주요 시상식을 석권하며 중화권 최고 그룹으로 주목받고 있다.

슈퍼주니어-M은 지난 22일 중국 베이징 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BQ2008 홍인방(BQ2008年度红人榜)시상식에서 ‘아시아 최고 그룹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시상식은 중국 대표 종합지 ‘북경 청년보’가 주최한 것으로, 패션 연기 음악 예술 비즈니스 등 5개 영역, 19개 부문에 걸쳐 시상하는 대형 시상식.

또한 23일에는 중국 유명 음악 차트인 음악풍운방에서 개최한 ‘음악 풍운방 신인성전’에도 참석, ‘중국 최고 신인 인기 그룹상’을 수상하며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로써 슈퍼주니어-M은 CCTV―MTV 음악성전 ‘최고 인기 그룹상, 동남경폭음악방 ‘최고 인기 그룹상’, 2008 성광대전(星光大典) ‘중국 최고 인기 그룹상’, BQ2008 홍인방 시상식 ‘아시아 최고 그룹상’까지 ‘최고 그룹상’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특히 음악풍운방 신인성전 ‘중국 최고신인 인기그룹상’도 수상하면서 주요 시상식을 모두 석권, 2008년 중국 대중 음악시장을 강타한 최고 그룹으로 등극했다.

한편, 슈퍼주니어-M은 오는 27, 28일 홍콩에서 ‘슈퍼주니어-M 팬미팅’을 마련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팀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