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실시간 방송시대] SK브로드앤TV‥영어공부서 쇼핑ㆍ날씨 정보까지 척척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교통정보ㆍ문자메시지ㆍTV뱅킹도
월정액 부가 서비스 가입자 수 11월말 현재 2만6000명에 달해
'TV 2.0' 시대다. 인터넷의 '웹 2.0'에 비견될 만큼 TV의 기능도 쌍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SK브로드밴드의 브로드앤TV는 위치기반 교통정보 서비스,문자 메시지,TV뱅킹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광고,쇼핑,날씨 알리미 서비스 등도 개시했다. 월정액 부가 서비스 가입자 수도 11월 말 현재 약 2만6000명에 달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SK브로드앤TV는 앞으로도 다양한 생활정보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확충할 계획이다.
◆연말엔 가족들과 브로드앤TV 즐기기
연말에 가족,친지 모임이 잦아질 때는 어색하지 않게 어울릴 수 있는 자리가 필요하다. 불황에 밖에서 행사를 치르기도 힘든 상황이라면 집에서 즐길거리를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SK브로드앤TV는 노래방 전문업체 TJ미디어와 제휴를 맺고 집에서도 원하는 시간에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브로드앤TV 노래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요,팝송,만화,동요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주문형 비디오(VOD)로 서비스하는 것.이용할 때는 브로드앤TV에서 '조이'(JOY) 메뉴를 선택한 뒤 리모컨으로 원하는 곡을 고르면 된다.
제목이나 가수별로 노래 검색이 가능해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최신곡도 매주 추가한다. 월정액 서비스는 3000원,1일 이용권은 1000원이다. 모든 브로드앤TV 가입자는 매일 3곡까지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브로드앤TV 노래방'을 1년 약정하는 고객에게는 전용 마이크를 무료로 증정하고 있다.
브로드앤TV에서는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생생한 화면을 통해 인기 캐주얼 게임과 오락실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캐주얼 게임은 PC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리모컨 하나만 있으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콩을 쌓아 없애는 '콩콩콩핵사',음악을 믹싱하는 '힙합레볼루션',골프게임 '삐에로샷' 등을 제공한다. 브로드앤TV 홈에서 '조이'(JOY) 메뉴를 선택하거나 리모컨에 있는 '조이'(JOY) 버튼을 눌러 이용할 수 있다. 브로드앤TV 고객끼리 함께 즐길 수 있는 네트워크 게임 '맞고'와 '세븐포커'도 제공한다.
◆영어 공부에서 쇼핑,날씨까지 해결
브로드앤TV에서는 각종 생활정보에서 학습 기능까지 활용할 수 있다. 언어학습을 위해 영상,음성,자막을 분리해 선택적으로 조합해 시청할 수 있는 '다중자막/다중음성' 기능이 대표적이다. 예를 들어 한국어와 영어 자막을 선택하거나 혹은 무자막으로 영화를 시청하면서 영어를 공부할 수 있다.
TV뱅킹도 빼놓을 수 없는 기능이다. 기업은행과 제휴해 계좌 조회와 이체가 가능하다. 포털 사이트인 엠파스도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메뉴 스킨 이용시 사용자가 네 가지 색깔 중 선택할 수 있는 '메뉴스킨 선택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의 편의를 더했다.
원하는 시간에 마음대로 골라보는 쇼핑 프로그램 '브로드앤TV 쇼핑' 서비스도 있다. 집에서 편안하게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TV홈쇼핑과 원하는 시간에 다양한 상품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인터넷 쇼핑몰의 장점을 합쳤다. 또 홈네트워크 서비스로 음악이나 사진ㆍ동영상을 TV-셋톱박스-PC 등을 연결해 듣고 볼 수 있는 '마이콘텐츠'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단순히 TV와 PC를 연동해 재생하는 수준을 벗어나 동영상 이어보기,화면비율 조정,배경음악 서비스 등도 가능하다.
이 밖에 브로드앤TV '날씨정보'에서는 관심 지역의 현재 날씨 및 예보를 볼 수 있다. 생활지수,고속도로,공항,해상 날씨,스키장,골프장 날씨 등 레저생활을 위한 기상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박신영 기자 nyus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