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10시 이시각 뉴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 기업구조조정위 부활 검토
정부에서 과거 외환위기 당시 기업들의 생사를 판정했던 기업구조조정위원회를 부활하는 방안에 대해 검토하고 있습니다. 정부 고위관계자는 30일 이같이 밝히고 채권금융기관과 민간 주도로 기업 지원과 구조조정을 총괄하는 기구 설치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금융당국 “주식공매도 연내 완화 없어”
최근 외국계 증권사들이 요구하고 있는 주식공매도 전면금지 완화에 대해서 금융당국 고위 관계자는 “증시가 안정될 때까지 공매도 금지 조치를 유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증권사 올해 전망.. 크게 빗나가
지난 연말 증권사들이 앞다퉈 내놓은 올해 코스피지수 전망이 크게 빗나가 증권사들이 신뢰도에 큰 상처를 입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내외 주요 15개 증권사들은 지난해말 올해 코스피지수가 저점 1753에서 고점 2,220포인트를 형성할 것으로 내다봤으나 올해 연중 저점은 지난 10월 892포인트를 기록했습니다.
▲중소제조업 가동률 7개월째 하락세
10월 중소제조업체의 평균 가동률이 68.9%를 기록해 1년전보다 3.2%포인트 하락했습니다. 평균가동률은 지난 6월 70%대가 무너진 뒤 5개월 연속 60%대에 머물고 있으며 특히 지난 3월 71.1% 이후 7개월 연속 전달보다 하락했습니다.
▲동부제철, 자동차용 냉연강판 10만톤 감산키로
자동차 업체들의 감산 여파로 자동차용 냉연강판을 생산하는 동부제철이 당초 계획보다 10만톤 감산을 추진합니다. 현대하이스코도 공장 수리, 신제품 시범 생산의 방법으로 감산을 추진하고 있으며 포스코의 경우 당분간 감산 계획은 없지만 해외 시장 개척 등 판로 확대에 나서고 있습니다.
▲서울시 중대형 장기전세주택 12월 첫 공급
서울시가 12월중에 처음으로 전용면적 85제곱미터를 초과하는 중대형 장기전세주택을 공급합니다. 다음달 중순경 강동구 강일지구에 417가구가 처음으로 공급되며 이 주택은 주변 전세시세의 50~80% 가격에 입주해 최장 20년동안 살 수 있습니다.
▲각급 학교 정보, 내일부터 인터넷 공시
초중고, 대학교의 각급 학교 관련 정보가 내일 낮 12시부터 인터넷에 공시됩니다. 공개되는 정보는 초중고등학교의 경우 학생, 교원 현황을 비롯해 재정, 학교폭력, 위생 등 39개 항목이며 대학은 대입전형, 등록금, 취업률 등 55개 항목입니다.
▲SK텔레콤, 웅진코웨이와 제휴 상품 판매
SK텔레콤은 30일 웅진코웨이와 제휴를 맺고 다음달 1일부터 다양한 결합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웅진코웨이의 정수기나 공기청정기를 렌탈해 사용하는 가정이 SK텔레콤이나 SK브로드밴드 서비스에 신규로 가입할 경유 렌탈료를 할인받게 됩니다.
박성태기자 stpark@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