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버블은 '친환경 제품'으로 유명한 주방세제 전문업체다. 이 회사의 친환경 제품의 역사는 2001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미국 아이오와주립대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하고 있던 소재춘 사장의 선배가 "사탕수수로 세제를 만들어 보지 않겠느냐"고 제안한 것이 제품 개발의 동기가 됐다.

슈가버블은 사탕수수와 올리브유에서 계면 활성제 성분을 추출,이 물질을 바탕으로 주방세제를 만들었다. 이 회사가 만들어낸 계면활성제는 한국화학시험 연구소로부터 소금보다 독성이 적다는 판정을 받아냈다. 미국 FDA 산하 시험기관의 유해물질(환경호르몬) 검증에서도 세제에 함유될 수 있는 80여종의 유해물질이 전혀 함유돼 있지 않다는 판정을 받았다.

슈가버블은 '친환경 주방세제'로 2006년 중소기업 기술혁신 대전 대통령 표창을 받았으며 지난해 9월에는 '경북 스타벤처기업'으로 선정됐다.

슈가버블은 주방세제,과일야채 세제,주방용품 살균세척제,세탁세제,섬유유연제,욕실세정제,유아 바디클렌저,젖병세정제,장난감세정제 등의 상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모든 제품에 사탕수수와 올리브유에서 추출한 '슈가 계면활성제'만 사용,환경을 오염시키지 않을 뿐 아니라 마셔도 될 만큼 인체에도 무해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