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증권은 13일 YBM시사닷컴에 대해 2분기 실적 다소 부진했으나 하반기에는 개선이 기대된다면서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1만6000원을 유지했다.

이 증권사 강희영 애널리스트는 "YBM시사닷컴은 2분기 실적이 다소 부진했으나 하반기에는 공채에 대비해 3분기부터 토익 관련 강의 매출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점차 채택이 늘고 있는 영어 말하기 시험인 토익 스피킹 접수 관련 매출도 실적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예상했다.

토익스피킹 시험의 경우, 기존 토익 집필 고사에 익숙한 취업 준비생들이 다른 말하기 시험에 비해 상대적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국내 영어 말하기 시험 중에서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는 판단이다.

이에 따라 2008년 전체로 토익 및 토익 스피킹 시험 응시자수는 241만명으로 전년 대비 5.5% 증가한다는 전망이다.

또한 B2B 온라인 강의 매출의 선행 지표 계약 매출이 상반기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했고, 이 계약 금액이 대부분 3개월~1년 내에 매출로 반영된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온라인 강의의 하반기 매출은 전년 대비 11.4%증가한다는 추정이다.

하반기 MOS 관련 매출도 하반기 공채에 따른 응시자수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25.6% 증가하는 견조한 실적 성장세를 보인다는 판단이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