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성교는 음경이 질 속에 깊게 들어갔다 얕게 나오는 진퇴운동(in and out)의 형식이다. 미국의 에드워드 에이철 박사가 1975년 창안한 성교체위정렬기법(Coital Alignment Technique:일명 CAT '고양이' 성교)은 남성의 음경 뿌리 부분을 여성의 음핵과 요도구 부분에 밀착시키고 남녀가 함께 골반을 그리 크지 않은 동작으로 위아래(up and down)로 움직여 수분 내 동시에 오르가슴에 도달한다. 고려대 의대 김해준 예방의학교실 교수가 새로운 개념의 성교 체위,다양한 성감대와 애무법 등을 소개했다. 누보,1만2000원.
■ 항아리 몸매 탈출하기
첫 아이가 세살일 때 60㎡ 다세대주택으로 옮긴 순금씨는 안방에 누워 올려다 보는 천장이 너무 넓어 알 수 없는 허전함과 함께 벅찬 감동을 느꼈다. 10년 동안 자신을 위해 T셔츠 한 벌 사입은 적이 없으나 중졸 학력이 한이 돼 애들 학원비나 책값에는 아낌없이 썼다. 이처럼 억척스런 그녀에게 중증 퇴행성 관절염이 찾아왔다. 왼쪽 무릎은 인공관절치환술,오른쪽 무릎은 반월상연골판이식술이 해답이었다. 무릎관절 치료 전문가인 저자가 20년 가까이 환자를 치료하면서 체험한 인상깊은 기록을 정리했다. 고용곤 저,메디칼북스,1만원.
■ 어느 관절의사의 병상일지
다이어트를 해도 좀처럼 살이 빠지지 않는 것은 스트레스를 받을 때 분비되는 코티솔이 지방과 포도당 형태의 남아도는 에너지를 허리에 지방으로 쌓아놓기 때문이다. 만병의 근원인 복부비만을 해소하려면 식사량 줄이기와 규칙적인 운동 외에 몇 가지 지킬 게 있다. 저자는 항아리 몸매에서 벗어나려면 적어도 3개월 이상 체중계보다는 줄자를 활용해 복부지방 줄이기에 신경쓰고, 3시간마다 조금씩 자주 먹고 모든 음식에 소량의 단백질을 첨가하며,근육을 불리라고 강조한다. 메릴린 글렌빌 저,권대익 역,전나무숲,1만38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