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용 레이저기기 전문 제조업체인 ㈜루트로닉(대표이사 황해령, http://www.lutronic.com 종목코드 085370)은 ‘에코투(MOSAIC eCO2)’가 美 FDA(미국식품의약국 [Food and Drug Administration])로부터 승인을 받았다고 금일 공시하였다.

금번에 미 FDA 승인을 받은 에코투는 회복기간이 짧은 프락셔널 기법을 전통적인 박피 레이저인 CO2 레이저 시스템에 접목시킨 CO2 프락셔널 레이저기기로써 흉터 치료, 다양한 주름의 개선 등에 효과가 있으며, 지난 2월말에 식품의약품안전청(식약청)으로부터 승인을 받아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동사의 최신제품이다.

회사관계자는 “기존에 미국 FDA로부터 승인받은 전세계의 CO2프락셔널 레이저기기중 가장 폭넓은 적응증을 자랑해 온 미국회사의 제품과 에코투는 적응증이 동일하다. 이는 당사제품이 세계 메이저 회사의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음을 보여주는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회사관계자는 “에코투는 국내에서는 고객들의 반응이 좋아서 4월부터 지속적으로 매월 사업계획을 초과하여 판매되고 있다. 금번에 미국 FDA로부터 승인을 받음에 따라 미국 수출이 가능하게 되어 미국으로의 수출 증대가 기대되며, 아울러 국내 고객들에게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제고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디지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