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8년 미키마우스의 탄생 이래 수십년 동안 세계인으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디즈니 캐릭터 중 패션 주얼리 브랜드로 거듭난 게 바로 '월트디즈니 주얼리'다.

HON(에이치오엔)은 2005년 8월 디즈니컴퍼니코리아와 캐릭터 사용에 관한 정식 계약을 통해 이 브랜드를 론칭했다.

월트디즈니 주얼리는 디즈니의 대표적인 캐릭터인 미키 &미니,푸우,프린세스를 라인별로 구성했다.

다양한 색상과 익살스런 표정에서 보여지는 캐릭터들의 특징을 접목시켜 캐릭터와 주얼리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했다는 평가다.

또한 다양한 캐릭터들을 골드 실버 스틸 브라스 등 다양한 소재를 사용,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주요 타깃은 10대 후반~30대 여성이며 주얼리 외에도 헤어제품,시계 등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현재 '월트디즈니 주얼리' 매장은 롯데백화점,롯데영플라점,현대백화점,갤러리아백화점,신세계백화점,대구백화점,애경백화점 등 28개점에서 영업 중이다.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비롯한 자체 온라인 쇼핑몰(www.dizshop.com)도 운영하고 있다.

'월트디즈니 주얼리' 브랜드는 올해 봄 시즌 개편을 기점으로 더욱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특히 다양한 유통망 확장을 통해 내년에는 매출 3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장기 계획도 세워둔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