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조직체계의 효율적 운영'으로 경쟁력을 높인다."

비투엘물류㈜(대표 김창호 www.btllogis.com)의 슬로건이다.

김창호 대표는 "물류서비스 경쟁력은 직원들의 업무 능력에서 시작된다고 판단,업무의 순환근무제를 도입하고 직원들이 잠재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직원들에게 직무에 대한 모든 권한을 위임함으로써 업무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비투엘물류㈜(대표김창호 www.btllogis.com)는 지난해 2월 설립됐다. '고객만족 물류서비스 제공'을 모토로 항공운송,해상운송,육상운송,창고보관,통관대행 등의 국제 및 국내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특히 중국 등 아시아지역의 항공,해상 수출입운송에 강점을 발휘하며 종합물류업체로 발돋움하고 있다.

비투엘물류㈜는 고객이 요구하는 다양한 물류서비스 제공을 위해 경쟁력 있는 해외파트너 및 자체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

고품질 서비스 업무수행 능력을 갖춘 물류 인재 확보는 물론 전략적 제휴를 통한 물류 인프라 구축으로 글로벌 물류체제를 갖춘 것이 특징.

이 회사는 단순 물류비용 절감 수준에서 벗어나 시장동향 분석 및 다양한 물류 경로 제공 등 부가 물류서비스를 이행하고 있다.

이 밖에 긴급화물 운송에 있어서는 화물의 종류나 경로 등에 관계없이 즉시 TF팀을 가동해 최적의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해상운송 분야에서는 컨테이너서비스,현지지사 및 대리점을 통한 일괄처리서비스,삼각무역서비스 등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해외에서 국내는 물론 동유럽 등 제삼국 간의 해상운송에서도 특화된 서비스로 호응을 얻고 있다.

김 대표는 "대기업 물류서비스로 체득한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도어 투 도어 서비스와 물류컨설팅 서비스를 강화해 물류의 새 패러다임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재섭 기자 sh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