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BC)카드는 국내 최대 신용카드 브랜드다.

회원수가 3400만명이고 가맹점 수만도 250만개에 이른다.

국내 업체 중 처음으로 중국 은련(China Union Pay)과 제휴카드를 발행하는 등 세계 속의 신용카드 브랜드로 발돋움하고 있다.

1982년 은행신용카드 협회로 첫 걸음을 내디딘 BC카드는 창립 이후 줄곧 한국 신용카드 역사를 이끌어왔다.

11개 회원은행 영업점망의 강력한 네트워크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신용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와 함께 BC카드는 '기본에 충실한 실속있는 카드'라는 철학을 실천,고객의 브랜드 충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갈 계획이다.

BC카드는 브랜드 로열티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개발 및 톱가맹점 마케팅 강화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 BC카드는 일별로 혜택을 주는 데이(day)마케팅 기법을 적용한 'BC 레인보우 카드'와 통신료 할인 특화카드 'BC 쇼킹 세이브'를 발행하고, 문화공연 할인 특화 브랜드 '프라운지(plounz)'를 선보이는 등 소비자가 원하는 요구를 충족,'1등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다지고 있다.

또 회원에게 비씨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일정액을 적립해 주는 톱(TOP)포인트 제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체크카드 상품을 발급,편리한 카드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휴대 및 사용이 간편한 무기명식 선불카드인 기프트카드 활성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BC카드는 2005년부터 '빨간사과 희망 만들기'라는 사회공헌활동 캠페인을 추진하는 등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