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2008.04.02 15:20
수정2008.04.02 16:26
PCB도금업체인 케이피엠테크가 신규사업인 나노사업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한익재 기자가 보도합니다.
도금업체인 케이피엠테크의 신규 나노사업이 가시적인 성과가 임박해있어 주목되고 있습니다.
케이피엠테크의 신규 나노사업은 나노 백금 나노 마스크팩, 살아있는 누에를 활용한 실크마스크팩,그리고 바이오진단기기에 들어가는 부품인 나노콘 슬라이드등 3가지입니다.
최근 백금 나노 마스크팩 개발을 완료한데 이어 이번주중 판매를 전담할 법인을 자본금 3억원 규모로 설립할 예정입니다.
케이피엠측은 현재 국내 주요 홈쇼핑업체들과 판매 협상을 진행중이며 6월께부터는 본격적인 매출 발생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케이엠피테크는 또 백금 나노 마스크팩를 한단계 업그레이드한 고부가가치 제품인 실크마스크팩을 최근 개발 완료했습니다.
이 제품은 미백과 피부미용 효과를 백금제품보다 한단계 성능이 향상된 것으로 현재 특허출원 절차를 진행중입니다.
케이엠테크는 이 두가지 마스크팩 제품으로 미국과 태국의 유통업체들과 공급협상을 동시에 진행중입니다.
미국의 경우 50만달러 규모의 수출협상을 진행중이며 곧 계약을 체결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내년부터는 나노기술을 이용한 친환경 농업 사업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최병석 케이피엠테크 신규사업팀장은 "수년간 준비해왔던 친환경 농업사업의 연구가 마무리단계다. 내년부터는 본격적인 매출이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케이피엠은 올해 나노사업에서만 40억원정도의 매출을 달성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는다는 전략입니다.
WOW-TV NEWS 한익재입니다.
한익재기자 ijha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