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시노펙스, 터치스크린·필터사업 확대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시노펙스가 신사업으로 주력하고 있는 휴대폰용 터치스크린과 고성능 필터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최근 이 분야에서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시노펙스가 제시한 성장세가 구체화될 전망입니다. 보도에 김정필 기자입니다.
휴대폰용 부품과 LCD모듈 제조업체인 시노펙스가 최근 회사의 신 성장동력원이 되고 있는 신사업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휴대폰용 터치스크린 부문은 애플과 삼성전자, LG전자 등이 전략모델로 터치스크린 폰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는 상황이어서 향후 수익부문의 한 축을 담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다 차세대 물처리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나노 복합 분리막 등 고성능필터 부문도 새로운 수요층을 개척하며 성장 동력원으로서 손색 없는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손경익 시노펙스 대표이사
"필터 같은 경우는 국내시장 나노기술 바탕으로 한 초정밀 필터인데 국내시장에서 기술력 최고이다. 목표가 국내 시장이 아닌 세계시장 나가는 것이다. 거기에 따른 대대적인 준비를 하고 있다"
LCD모듈과 특수포장 등 기존사업과 함께 신규사업이 호조세를 보이고 있는 것은 3분기 실적에서 여실히 입증됩니다.
3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3%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순익의 경우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2천%가 넘는 증가세를 나타내며 폭발적인 성장을 시현했습니다.
시노펙스는 신 사업을 근간으로 올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놓은 데 이어 내년에도 이같은 성장세를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손경익 시노펙스 대표이사
"올해 이러한 것들 기반으로 신사업 자체적으로 기획하고 있는 것이 많다. 내년에도 2007년대비 50% 가까운 성장세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렇게 해서 소재기술 강화에 특별히 주력하고 있는데 이러한 주력사업이 가시적인 성과가 2007년과 2008년에 나타날 것이다"
최근 휴대폰용 터치스크린과 고성능 수처리 필터의 수요 급증에 따라 생산시설 확충에 돌입한 시노펙스는 4분기부터 고객사의 차기 전략모델에 대한 납품 확대를 모색하는 한편 생산증대에 따른 노하우 확보로 시장지배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WOWTV-NEWS 김정필입니다.
김정필기자 jp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