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핸들러월드는 뉴보텍의 최대주주인 (주)아이젠데이타시스템 보유 지분 중 112만주에 대해 주식 양수도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공시하였다. 이번 지분 인수는 경영 참여를 목적으로 이루어졌으며, 향후 추가 지분 매집을 통해 뉴보텍에 경영에 적극 참여할 것임을 밝혔다.

(주)핸들러월드는 반도체 테스트 장비인 핸들러를 개발, 제조 및 판매업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는 초우량 반도체 장비 전문기업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기반을 바탕으로 반도체 비메모리 분야에서는 현재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장비 국산화를 통해 일본, 미국 업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경쟁을 펼치고 있으며, 세계 최초로 16 Parallel 테스트 핸들러를 개발 양산하여 판매하였고, 플래시 메모리 전용 테스트 핸들러 또한 세계 최초로 개발 양산하여 국내 및 해외 반도체 생산업체로 판매를 실현한 바 있다.

메모리 분야에서도 다양한 공정 테스트 핸들러 개발 및 양산을 통해 제품 라인업을 다각화하면서 시장 점유를 넓혀 나가는 등 단기간내 고속 성장하고 있으며, 반도체 투자 경기가 최대 호황을 맞을 것이 예상되는 2008년을 대비하여 다양한 차세대 장비 개발을 이미 완료, 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한 해외 판매 비중을 확대하기 위해 현재 싱가폴, 중국, 대만,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반도체 생산 지역에 현지 전문기업과 에이전트 계약을 통해 해외 판매 거점을 확충하고, 미국에는 현지법인을 설립하는 등 공격적인 해외 마케팅 준비를 마무리하였다.

특히 올해 새롭게 월드와이드향 판매용으로 신제품 ALP(Advanced Logic Power) Handler를 개발 완료하여 국내 대기업뿐만 아니라 해외 유수의 반도체 생산업체들에게 판매 및 데모 판매를 예약한 상태이다.

(주)핸들러월드의 관계자는 이번 지분 인수를 통해 업종은 다르지만 충분한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판단하여 결정한 사항이라고 설명하면서 (주)뉴보텍의 경영에 참여하여 주주의 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디지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