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권준모)은 할로윈데이를 맞아 2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넥슨의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메이플스토리 할로윈 이벤트에서는 이벤트 전용 맵인 '헌티드맨션'이 추가되고, 유령으로 변신할 수 있는 퀘스트 추가를 비롯해 할로윈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사탕을 주지 않으면 장난칠 테야!' 이벤트에서는 할로윈 분장을 한 소녀 NPC(Non Playable Character)가 나타나 사탕을 달라고 조르는데, 이 때 할로윈 맵에서 사냥을 통해 얻은 '할로윈캔디' 아이템을 주면 보답으로 '유령사탕'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유령사탕'은 캐릭터를 유령 형태로 변신시켜 주는 아이템으로, 이를 이용하면 유저들은 1시간 동안 유령으로 변신할 수 있다.

◆'호박조각 모으기' 이벤트에서는 '호박밭' 맵에서 호박을 깨 얻은 조각으로 물약 등의 소모성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호박 조각을 여러 개 모으면 보상으로 능력치를 향상시켜주는 치장성 아이템인 '호박모자'를 얻을 수 있다.

◆'가면신사와의 대화' 이벤트는 '가면신사' NPC에게 받은 퀘스트를 수행하는 이벤트로, 각각의 퀘스트를 완료할 때마다 다양한 가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가면 아이템은 캐릭터의 능력치를 향상시켜주는 치장성 아이템으로, 웃는 얼굴, 우는 얼굴, 화난 얼굴, 우울한 얼굴 등이 있다.

◆'초대받지 않은 손님' 이벤트는 4인의 파티 플레이를 통해 유령들을 퇴치하는 퀘스트 이벤트로, 파티 퀘스트를 할 때마다 유저들은 경험치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일정 횟수 이상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능력치를 향상시켜주는 치장성 아이템인 '가면신사의 모자'를 획득할 수 있다.

할로윈 이벤트 전용 맵인 '헌티드맨션'은 10월 25일부터 11월 30일까지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www.maplestory.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