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은 피부에 붙이는 패치형 금연보조제인 '니코맨 패치'를 최근 발매했다.

이 제품은 니코틴을 24시간 동안 일정 농도로 방출해 금연시 니코틴 금단 증상 및 흡연 욕구를 억제한다.

평소 흡연 정도에 따라 하루 담배 20개비 이상 흡연가를 위한 니코맨21mg,하루 20개비 이하의 흡연가용인 니코맨14mg,마지막 단계인 니코맨7mg 등 3종류가 있으며 총 12주 내에 단계별로 니코틴 함량을 낮춘 제품으로 바꿔가며 사용한다.

○…20분 만에 에이즈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진단키트가 나왔다.

의료기 수입 업체인 인솔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공인한 '오라퀵 어드밴스'를 최근 국내 산부인과 비뇨기과에 공급하기 시작했다.

이 제품은 입안에서 긁어낸 구강점막액이나 손가락 또는 정맥에서 채혈한 혈액을 작은 병에 넣어 특수용액과 섞은 다음 스틱을 담가 연분홍선이 두 줄 나타나면 양성,한 줄이면 음성으로 판독한다.

○…LG생명과학은 하루 한 번 복용하는 고함량 코엔자임 Q'세노큐'를 출시했다.

코엔자임 Q는 세포 노화 및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유해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의 하나이며 세포 내 미토콘드리아가 체내 에너지원인 ATP(adenosine triphosphate)를 생성하는 과정에서 필수 보조 효소로도 작용한다.

이 제품에는 코엔자임 Q 100㎎ 외에 비타민E 200㎎이 함유돼 있다.

○…한국노바티스는 세계 최초의 레닌억제제 계열 고혈압약인 '라실레즈'(알리스키렌)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시판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 약은 신장에서 고혈압을 유발하는 과정의 처음 단계인 레닌 효소를 억제하는 약으로 하루 한 번 복용한다.

따라서 2단계,3단계에서 혈압을 억제하는 기존 약보다 효과적으로 혈압 상승을 억제할 수 있으며 기존 약과 달리 실질적으로 24시간 혈압을 정상 유지하는 기능이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국MSD는 세계 최초의 DPP-4 억제제 계열 당뇨병약인 '자누비아'(시타글립틴)가 최근 식약청으로부터 시판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이 약은 체내에 내장된 '인크레틴' 혈당조절 시스템을 저해하는 'DPP-4' 효소를 선택적으로 억제함으로써 간접적으로 인슐린 생산을 촉진,식후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단독으로 쓸 수 있고 기존 약과 병용 처방하도록 허가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