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정부관광청은 이달 말 선보일 '스위스 하이킹 상품'을 통해 '트래블 트레이너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트래블 트레이너 프로그램은 최적의 몸상태를 유지하며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여행 전 체력 검진을 통해 장거리 여행 중에 나타날 수 있는 건강상의 문제점을 감안한 여행 프로그램을 계획하고,여행 시에는 운동치료 전문가로서 동행하는 트래블 트레이너의 관리를 받아 건강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

스위스정부관광청은 이를 위해 21세기병원,우리들병원,송도병원 등 국내 5개 병원의 운동치료 전문가들과 '트래블 트레이너 프로그램' 및 '트래블 트레이너' 참여를 내용으로 하는 제휴를 맺었다.

또 이 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용을 위해 김명기 고려대 사회체육학과 교수로부터 지속적인 자문을 받을 예정이다.

탑항공 여행상품 브랜드 선보여

탑항공은 여행상품 브랜드 'Top n Freedom'을 선보였다.

탑항공은 이 브랜드로 해외 패키지 및 에어텔 상품,프리미엄 상품 등 자유투어가 판매하고 있는 모든 여행상품을 판매한다.

항공권 매표 대리업과 전 세계 호텔예약업을 해왔던 탑항공은 자유투어 여행상품 판매를 계기로 보다 폭넓은 여행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자유투어와 탑항공은 지난 4월 항공권 및 여행상품,판매 채널의 공유를 골자로 한 업무제휴 양해각서를 교환했다.

괌 '행복 이벤트' 진행

괌관광청은 콘티넨탈항공의 괌 전세기를 이용하는 여행객을 대상으로 '행복 이벤트'를 진행한다.

16일부터 30일까지 콘티넨탈항공편과 연계된 괌 여행상품을 구매한 이들을 추첨,100달러 상당의 DFS 쇼핑쿠폰,Avis렌터카 25% 할인쿠폰,아웃리거 괌 리조트 레스토랑 시식권(100달러) 등을 선물한다.

콘티넨탈항공은 9월3일까지 주 4회 인천∼괌 전세기를 운항한다.

관련 괌 여행상품은 하나투어,자유투어,오케이투어,디디투어,사프트레블 등의 여행사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재일 기자 kji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