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의 '슈로더 이머징 위너스펀드'는 이머징 국가의 우량 주식에 투자한다. 이 펀드는 신흥국가 중 경제발전 전망이 밝아 상승 잠재력이 높고 밸류에이션이 양호한 국가의 우량종목에만 투자한다. 운용은 슈로더자산운용 런던법인이 맡는다.

슈로더자산운용이 고유의 분석모델을 통해 시장 전망이 가장 유망한 상위 6개국을 선별하며 국가별로 가장 좋은 성과가 예상되는 8개 이내의 종목을 골라 분산투자한다. 국가와 종목은 시장 상황에 따라 교체된다. 이머징마켓이란 개발도상국 가운데 상대적으로 경제성장률이 높고 산업화가 빨리 진전되고 있는 나라로 아시아 남미 동유럽국가 등을 지칭한다.

선택된 상위 6개국 이외의 국가에서 추가적인 성과가 기대될 경우에는 펀드의 수익률을 극대화하기 위해 추가로 투자한다. 시장 전망에 따라 주식 채권 현금 비중을 유연하게 조정한다. 주식에는 전체 자산의 40∼100%를 투자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채권과 기타 유동성자산에는 30% 이하의 비율로만 투자가 가능하다.

국내에서 설정된 해외투자펀드여서 수익에 대해 세금을 내지 않으며 자체적인 환헤지를 통해 환율변동 위험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우리투자증권은 분기별로 국내외 시장 상황 및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는 펀드를 선정,발표하는데 '슈로더 이머징 위너스펀드'는 3분기 베스트 컬렉션 펀드 8개 중 하나다.

우리투자증권 관계자는 "'슈로더 이머징 위너스펀드'는 수많은 이머징마켓 중에서 시장 전망이 가장 유망한 상위 6개국을 선정한다는 점이 특징"이라며 "이머징마켓에 관심은 있으면서도 어느 국가에 투자해야 할지 고민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이 펀드는 지난 3월26일 설정됐으며 3개월 기준 수익률(3일 기준)은 11.06%다. 상품 가입은 적립식,임의식 모두 가능하며 최소 가입금액은 5만원이다. 환매 청구시 청구일로부터 제6영업일의 기준가격을 적용해 제9영업일에 지급한다.

김용준 기자 juny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