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경제전문가들 "물가 상승 유의"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 나라 경기 상승세가 확대되고 있다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다만 물가 상승에는 주의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입니다. 노한나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국내 경제전문가들은 우리 나라 경기 상승세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최근 물가가 안정된 가운데 수출 호조와 내수 회복이 꾸준히 지속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경제단체 관계자와 대학교수, 민간 연구소장 등이 참석한 한국은행의 월례 경제동향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최근 우리 경제를 이같이 진단했습니다.
다만 고유가와 높은 유동성 증가가 지속하고 있고 중국의 인플레이션 우려 등을 감안할 때 중기적 관점에서 물가상승 압력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입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우리 경제의 지속적 성장 동력 확충을 위해 현재의 수출주도 업종 외에 국제적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차세대 전략산업을 육성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도 제시됐습니다.
특히 환율 여건 등을 고려할 때 과거와 같은 가격경쟁력 중심에서 벗어나 기술 개발이나 디자인 고급화 등을 통해 비가격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설명입니다.
서비스수지 적자가 굳어지지 않도록 서비스산업의 경쟁력을 높여야 하다는 지적도 있었습니다.
이외 고비용 구조 해소를 위한 노동시장의 유연성 제고, 여성과 고령인구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 등이 중요하다는 견해도 나왔습니다.
한편, 이번 월례간담회에는 이성태 한국은행 총재를 비롯해 김종석 한국경제연구원장, 이종원 성균관대 교수, 최흥식 한국금융연구원장 등이 참석해 우리 경제 주요 사항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WOW-TV NEWS 노한나입니다.
노한나기자 hnroh@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