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신한증권은 정석투자 교육을 통해 투자자 보호에 나서고 있다.

온·오프라인을 통해 투자의 기초부터 실전까지 총망라해 투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준다.

'선물·옵션 무료교육'은 분기에 한 번씩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기초이론 및 전략매매기법, 홈트레이딩시스템(HTS) 활용법 등을 포함한 일반 과정과 시스템트레이딩 매매 기법 및 '트레이드스테이션'(TradeStation) 사용법 등을 다룬 시스템트레이딩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 과정별로 2~5일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고 선물옵션 전문 직원이나 시스템트레이딩 전문가가 직접 강사로 나선다.

다음 달에도 교육이 진행되며 관련 일정은 굿아이 홈페이지(www.goodi.com)에 게재된다.

지점의 요청이 있으면 언제 어디든지 달려가는 '지점투자설명회'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교육아이템이다.

고객과 직접 대면하는 설명회는 투자자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을 긁어줄 수 있다는 점에서 아직도 인기 높은 교육방식이다.

굿모닝신한증권은 지점뿐 아니라 은행 고객을 대상으로 자주 투자설명회를 갖는다.

2005년부터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한 달에 한 번 꼴로 진행되는 '테마별 컨퍼런스'도 관심이다.

시의적절한 테마와 해당 업종의 현황 분석 및 향후 전망에 대한 전문가들의 심도 높은 강의로 호평을 받고 있다.

'동영상 아카데미'도 자랑거리다.

굿아이 홈페이지의 교육센터 내 구축된 동영상아카데미는 연중 무료로 학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문투자가들의 실전투자 및 실전매매기법 노하우 등을 담고 있어 인기다.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펀드 동영상'도 상시적으로 운영 중이다.

이 교육프로그램은 쇼호스트와 펀드전문가가 직접 동영상을 통해 주요 펀드의 특·장점, 투자포인트 등을 TV홈쇼핑 스타일로 흥미롭게 안내한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