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토털 PC케어 첫 선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안철수 연구소가 차세대 인터넷 보안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보안과 PC최적화 등 다양한 기능을 담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보안 대중화 시대를 앞당기겠다는 계획입니다. 보도에 김정필 기자입니다.
안철수 연구소가 새롭게 내놓은 차세대 보안 서비스입니다.
PC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해소해 주는 기본적인 보안 기능 외에 사용자들의 직접 참여를 통한 프로그램 선별 제거 기능 등을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오석주 안철수연구소 대표
"웹 2.0기반의 서비스 플랫폼이다. 사용자들이 참여하고 스스로 판단해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것이 차별화 된 부분이다"
기존의 통합 보안 개념을 넘어서 최적의 PC 환경을 보장하기 위해 토털 케어 개념을 구현한 것으로 웹2.0 기반의 보안 서비스 플랫폼으로서의 확장성, 서비스의 눈높이를 1020 세대에 맞추는 등 보안의 대중화를 위한 안철수연구소의 전략을 담고 있습니다.
안철수 연구소는 향후 유해 웹페이지 차단과 백업서비스 등 추가 기능을 단계적으로 개발해 빛자루를 명실상부한 토털 PC 케어 서비스로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오석주 안철수연구소 대표
"안티 바이러스라던가 안티 스파이웨어, 안티 피싱 등 기본적인 보안솔루션 뿐 아니라 PC 최적화라던가 하는 부가기능을 넣어서 사용자들로 하여금 토털 PC 케어 서비스의 형태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장점이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네티즌 주류 사용자 층을 더욱 확대하는 것은 물론 여타 인터넷 업체 등과의 제휴와 해외시장 공략 등을 통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오석주 안철수 연구소 대표
"보안기능을 요구하는 사용자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하도록 했다. 사용자들의 분류에 따라서 가격을 다양하게 적용하고 가격이 편의성 등을 고려해 설계했다 인터넷 서비스 시장 보안솔루션의 새로운 장을 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반기 중국과 일본 등을 포한한 글로벌 시장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지난 1월부터 클로즈 베타 서비스 등의 단계를 거치며 네티즌의 참여를 기반으로 기능의 완성도를 높여 온 안철수연구소는 앞으로 1개월 간 무료 오픈 베타 서비스를 제공한 뒤 오는 5월 1일부터 유료 서비스로 전환할 계획입니다.
WOWTV-NEWS 김정필입니다.
김정필기자 jp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