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권위의 주식투자대회인 '한경 스타워즈'가 젊고 능력있는 증권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대회를 마련했다.
참가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증권관련 교육을 온라인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하고, 모의주식투자를 통해 투자실력을 검증받아 최종 본선대회를 거쳐 우수한 학생을 선발한다.
한국경제신문과 한국증권업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경닷컴과 대학생경제교육협의회가 주관하며, 한국투자증권과 와우패스가 후원과 협찬을 한다.
대회는 온라인을 통해 이뤄지는 증권교육 프로그램을 80%이상 이수한 참가자 가운데 예선 및 본선 모의투자 성적 우수자에게 증권사 입사 등의 각종 특전과 시상품이 주어진다.
특히, 본선대회 우수자에게는 상패와 장학금 외에 한국증권 입사특전, 해외 금융시장 탐방 등의 파격적인 혜택이 제공된다.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한경 스타워즈 대학생 투자대회 홈페이지( http://ystarwars.hankyung.com )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신청시 이수를 희망하는 증권교육 1과목을 선택해야 하며, 증권업협회가 주관하는 금융관련 자격증 보유자는 교육 이수 의무를 면제받을 수 있다.
투자게임은 모의투자용 홈트레이딩시스템(HTS)를 이용하게 된다. 대회는 예선(7주)과 본선(8주)으로 나눠 치러진다. 예선은 선착순 2,500명씩 1기와 2기로 나눠 진행되며, 이들 참가자 가운데 기수별 성적 우수자 100명씩, 총 200명이 7월 16일부터 전반기 본선에 진출해 최종실력을 겨룬다.
참가자들의 모의투자 현황은 3월 26일부터 대회 홈페이지( http://ystarwars.hankyung.com )를 통해 중계된다.
[한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