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기업들의 연말 인사 내용이 속속 발표되고 있습니다.

오늘 발표된 기업 인사를 조성진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기자> 매일유업이 생산본부장을 맡고 있던 정종헌 전무를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승진발령냈습니다.

또 영업본부장에 백인웅 상무를, 경영지원본부장에 남상수 상무를 임명했습니다.

아울러 중앙연구소 영양과학 연구센터장에 윤숭섭 이사대우를 승진발령 내는 등 직제개편을 통한 각 부문장 임원인사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매일유업은 "부문장 제도 도입을 통해 각 분야 책임 경영을 강화하고 육아 관련 식품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인사"라고 설명했습니다.

케이블TV SO사업을 주로 하는 씨앤앰커뮤니케이션은 CTO를 맡고 있던 고진웅 상무를 전무로 승진 발령냈습니다.

씨앤앰커뮤니케이션은 또 고객지원실장에 최정우 상무를, 경영지원실장에 김성용 이사를, 광고팀장에 신희준 이사를 임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구로SO에 하해수 이사, 용산·마포SO 정광호 이사를 비롯해 6개 지역 SO 총괄 임원급 인사를 함께 단행했습니다.

씨앤앰커뮤니케이션 관계자는 이번 인사내용에 대해 "내년도 중점 사업인 고객지원,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인사"라고 설명했습니다.

㈜한샘은 미국법인장 윤신현 상무를 전무로 승진발령냈습니다.

또 인테리어사업본부장에는 강승수 상무를, 경영지원실장에는 이영식 상무를, 부엌사업유통본부장에는 노지영 상무를 각각 승진발령 내는 등 총 7명의 임원 인사를 실시했습니다.

한샘은 "올해 발군의 경영성과를 보였을 뿐만 아니라 내년에도 이 같은 경영실적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임원승진을 단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밖에도 SK해운은 SM담당에 강을구 상무를, 벌크선영업에 윤희성 상무를 임명했으며 진로발렌타인스는 전국영업총괄 부사장 김일주씨를 임명하는 것을 비롯해 5명의 임원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와우TV 뉴스 조성진입니다.

조성진기자 sccho@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