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대표 최용묵)는 2004년 승강장 스크린도어(PSD)에 대한 품질경영(ISO 9001)과 환경경영(ISO 14001) 인증을 받는 등 자사 생산 모든 제품에 대해 품질 및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1987년부터 국내 업계 최초로 중국시장에 진출해 거점을 확보하고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최근에는 인도 시장을 겨냥해 인도 푸네지역에 지사를 설립하기도 했다.

이 회사는 지난 3월 문을 연 고객센터를 거점으로 50여개 지역으로 나눠진 전국 조직망을 유·무선 네트워크로 연결해 보다 빠르고 편리한 고객 서비스 지원에 나서고 있다.

업계 최초로 지리정보시스템(GIS)을 갖추고 연중 원격감시 체제로 운영한다.

엘리베이터 고장상태가 비상통화 장치나 전화,인터넷을 통해 고객센터에 접수되면 고객센터는 최단거리에 위치한 보수요원의 PDA에 고객정보와 고장 및 점검이력 등을 전송해 즉각적인 현장 출동이 이뤄지도록 했다.

AS직원이 AS 내용을 자신의 PDA를 통해 고객센터에 전송하면 고객센터는 해피콜서비스를 통해 결과를 고객에게 전해준다.

고객들은 엘리베이터의 상태나 서비스이력 등을 e서비스(www.ecc.hdel.co.kr)를 통해 언제라도 확인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앞으로 현재의 서비스제공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의 요구에 한발 앞서 대처하는 사전 예방 및 점검하는 비포서비스(BS)를 도입해 무고장 운영을 실현하기로 했다.

이는 승강 설비의 운행 상태를 24시간 실시간 감시하는 시스템 RMS를 활용해 보수요원이 고객보다 먼저 고장을 감지하고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엘리베이터 이용자들이 전혀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