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알(회장 한승일)은 1981년 설립 이후 공조 및 냉동분야의 기술개발에 전념해온 기업이다.

항온항습기,클린룸 장치,공기조화기,냉각장치,가습기 및 냉동·냉장장치 등을 생산한다.

이 부문 국내시장 점유율 1위다.

이 회사는 제품 특성상 애프터서비스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정밀성과 내구성,온도와 습도의 정확성을 필요로 하는 설비들이기 때문이다.

에이알의 제품은 주로 인터넷 데이터센터(IDC)나 기업체의 전산센터,통신실,병원의 MRI CT 촬영실, 수술실 등에 설치된다.

대부분 24시간 내내 운영되는 곳이다.

자칫 고장으로 가동이 중단될 경우 엄청난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이 같은 이유로 에이알은 24시간 대기하며 비상상황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업계 최초로 직원 실명제를 도입해 고객 업체와 설비별로 담당자를 지정해 놓고 상시 관리하고 있으며 설비에는 담당자의 명함을 붙여 연락 즉시 출동할 수 있는 채비를 해놓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항온항습기 집중원격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고객사의 현장 상황을 본사 및 출장소에서 원격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이 회사는 꾸준한 애프터서비스 및 품질 관리로 1996년 ISO 9001과 ISO14001 인증을 획득했고 애프터서비스 우수기업(2000∼2006년) 인증을 받았다.

또 품질경쟁력 우수기업(2002∼2006년) 선정과 국가품질경영 부문 동탑산업훈장(2004년)을 수상했다.

고객서비스 강화는 고객사 증가로 이어져 현재 필립스 전자의료기기,GE메디컬시스템,삼성의료원, 성모병원, 삼성전자, 현대건설 등 국내외 굵직한 기업 400여곳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