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사가 한국실행창업센터(대표 이현승) 및 자치단체 등과 공동으로 지난 7월에 이어 오는 9월6일부터 10월 말까지 '성공창업을 위한 한국경제 창업강좌Ⅱ'를 연다.

지난 7월 1차 행사에서 예비창업자들이 보여준 폭발적인 성원에 힘입어 9~10월에도 총 20회에 걸쳐 창업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강좌를 수강하면 창업에 필요한 최적의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강자에게는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심사를 거쳐 최대 5000만원까지 창업자금도 지원된다.

1회 행사는 9월 6일(수) 오후2~6시 서초구청 2층 대강당에서 시작된다(표 참조).

강사로는 서민교 맥세스FC실행컨설팅 대표를 비롯 이현승 한국실행창업센터 대표,선종필 상가뉴스레이다 대표,강창동 한국경제신문 유통전문기자 등 창업 각 분야 전문가들이 대거 나선다.

수강생 중 실제 창업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는 무료 창업상담과 프랜차이즈 본사 투어,가맹점 체험 실습,적성검사,업종 및 프랜차이즈 본사 선택 등의 창업과정에서 한국실행창업센터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산업자원부 한국유통물류진흥원 서울신용보증재단 등이 후원한다.

사전예약은 필수.참가 신청은 (02)514-4855 또는 e메일(joinsworld@paran.com,changup@hankyung.com)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