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국제라이온스협회 봉사상, 현대해상화재보험(주) 연도대상 수상, HI-STAR 수상, 2006 현대해상 고객이 선정한 고객만족 CS스타상 수상 등.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해 신뢰를 받고 있는 안심경영연구소(소장 장한식 1600-4678)는 '고객만족 제일주의'를 모토로 법률상담부터 사고관련 상담, 세(稅)테크 상담 등의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안심경영연구소의 고객제일주의는 공허한 모토가 아니다.

장한식 소장의 아픈 경험을 바탕으로 현실에서 실천되고 있는 것. 장 소장은 모 회사 재직 당시에 허리를 다치는 사고를 겪은 후 보험에 관심을 갖게 됐다.

보험으로 최악의 상황을 모면한 장 소장은 보험과 관련된 용어와 정보들이 어렵고 불편하다는 걸 깨달았다.

그 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마음을 누구보다도 이해할 수 있게 된 것. 그래서 장 소장은 고객의 입장에서 쉽고 친근한 용어로 자세하게 컨설팅을 해줘 고객들로부터 '수호천사'라는 별명을 얻고 있다.

위험에 노출된 세상을 사는 시대에 보험은 개인의 건강과 재산을 지키는데 선택이 아닌 필수요소로 인식되고 있다.

최근에는 금융통합과 함께 많은 보험 상품들이 단순한 보험으로서의 의미가 아니라 자산의 개념으로 인식돼, 전문 컨설턴트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장한식 소장은 설명한다.

안심경영연구소는 현재 고객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춘 뱃속의 아이를 위한 '태아보험'에서 노인들을 위한 '치매보험'과 노후를 위한 '은퇴설계자금'까지 토털 세대관리 컨설팅을 마련했다.

또한 유치원·어린이집·학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유아교육기관보험', 기업의 '배상책임보험'등 가정과 현장에서 꼭 필요한 보험에 역점을 두고 있다.

안심경영연구소는 타 업체와의 차별화를 위해 철저하고 꼼꼼한 고객관리와 각종 자격증을 취득해 전문가로써의 모든 역량을 갖춘 상태다.

그러나 무엇보다 회사의 이익보다는 3대(代)가 대를 이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에게 제일 먼저 달려가 보상을 제대로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 정신이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다.

장 소장은 '법률세무사례집', '생활의 지혜', '안심경영과 행복 만들기' 등의 저서를 발간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 하는데 힘쓰고 있다.

또한 사회봉사에도 관심이 많아 장애우 재활원 봉사를 펼치는가 하면 불우 유아 돕기 캠페인을 주관하는 등 나눔 경영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장한식 소장은 "앞으로도 대를 이어서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고객이 OK할 때까지 최선을 다하는 자세로 안심경영연구소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