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기술력과 혁신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이 저렴한 비용으로 이노비즈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이노비즈 인증 코칭프로그램'이 6월부터 실시됩니다.

중기청은 혁신형 중소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2001년부터 기술경쟁력과 미래 성장가능성을 갖춘 업력 3년 이상의 중소기업을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로 선정해 우대해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중소기업들이 이노비즈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민간 컨설턴트를 이용할 경우 400~1,000만원의 적지 않은 비용이 소요돼 이노비즈 인증에 어려움을 겪어왔습니다.

중기청 관계자는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10만원만 부담하면 기업 수요에 부합하는 맞춤형 이노비즈 인증 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는 6월 1일부터 시행될 '이노비즈 인증 코칭프로그램'은 업력 3년 이상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이노비즈 인증 절차와 방법에 관한 교육(1단계)과 이노비즈 코치의 업체방문과 전화상담을 통한 맞춤형 실무코칭(2단계)으로 이루어집니다.

이노비즈 코칭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이노비즈넷에 접속해 평가한 결과, 기술혁신성 수준평가 점수가 500점 이상이면 이노비즈 코칭 신청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노비즈 인증 교육 일정 등 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민수기자 ms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