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RRO'(Rainbow Research Optics. Inc.)는 정밀 레이저광학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기업이다.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 회사는 지난해 12월 국내에 (주)레인보우옵틱코리아(대표 이태순)를 설립했다.

설립자인 이태순 대표는 "레이저광학 부품은 목표물을 한 치의 오차도 없이 명중시키는 정교함을 지닌 첨단 무기의 '눈'이 되는 광학장비"라며 "어린시절 무기와 관련된 일을 하시던 부친을 통해 알게 된 낙후된 국내 무기체계가 회사 설립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주)레인보우옵틱코리아는 앞으로 미국 RRO의 노하우를 그대로 전수 받게 된다.

RRO가 독자적으로 연구 개발한 기술력과 RRO가 국방성, IBM 등과 공동으로 연구 개발한 결과물들이 그것. 가격경쟁력과 적기 납품 등을 할 수 있는 총체적인 기술적 지원이 여기에 포함된다.

정확하고 정교한 제조공정을 통해 품질력을 높여온 이 회사의 제품들은 ISO 9001 인증을 획득하며 그 기술력을 공인받았다.

또한 납기일을 단축해 경쟁사와 비교할 때 적게는 3일에서 많게는 일주일까지 빠른 서비스를 가능케 했다.

본사의 노하우가 결집된 높은 생산성과 경쟁력 있는 가격도 무기다.

이태순 대표는 "한국을 광학기술 분야의 세계 최고로 만들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자체 개발한 원천기술을 수출해 국가경제발전에도 일조할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