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의 온라인 교육업체 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 <http://www.megastudy.net/>대표 손주은)는 19일 시험 당일 오후부터 채점서비스, 해설강의, 개인별 성적분석, 개인별 오답노트 서비스 등 학력평가와 관련한 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험 당일인 19일 오후엔 채점서비스와 함께 각 영역 대표강사들의 꼼꼼한 해설강의와 출제경향 분석 강의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또 다음날인 20일부터는 개인별로 틀린 문제만 모아 해설강의와 함께 제공하는 '오답노트'서비스, 영역별로 취약단원 분석은 물론, 영역별 등급, 전국 예상 석차까지 제공되는 '개인별 성적분석' 서비스 등을 잇따라 제공할 예정입니다.

특히 메가스터디는 이번 4.19 학력평가부터 전 과목 해설강의를 PMP로도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PMP를 소지하고 있는 학생들은 메가스터디에 접속하면 해설강의 파일을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가스터디 컨텐츠를 내려받을 수 있는 PMP는 현재 코원 A2, 맥시안 T-600 등 2개 기종이다.)

또, 입시전문가와의 1:1 맞춤상담 서비스도 진행합니다. 20일부터 신청 선착순 60명을 대상으로, 개인별 성적에 대한 분석과 함께 입시전략 상담을 해 주는 것. 이 기간 1:1 맞춤상담을 원하는 회원은 4.19 학력평가 채점서비스를 이용하고 본인의 내신성적을 입력한 뒤, 신청절차를 밟으면 됩니다. 상담은 방문상담과 전화상담 등 2가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메가스터디 손은진 본부장은 "학력평가 풀서비스는 지난해 1년간 35만여 명이 이용할 정도로 신뢰도가 높은 서비스"라면서 "객관적인 본인의 성적 파악과 출제경향 등에 대해 전문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다 모두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인 만큼 수험생들에게는 필수 이용 코스"라고 말했습니다.

국승한기자 shkook@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