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기술혁신 경영대상] 서비스 : 아이네임즈‥도메인 등록시장 1위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이네임즈(대표 김태제)는 2001년 정보통신부 산하 공기업인 한국인터넷정보센터(KRNIC)에서 분사한 기업이다.
이 회사는 인터넷 주소인 도메인 시범 운영자로 선정된 이래 국내 도메인 등록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아이네임즈가 그동안 등록 관리해 온 도메인 수는 100만여개에 달한다.
국내에서 사용되고 있는 도메인 2개 중 1개는 아이네임즈가 관리했거나 관리 중인 셈이다.
아이네임즈의 고객은 크게 도메인을 통해 사업하는 기업,기관의 홍보를 하는 공공기관,개인 용도로 도메인을 쓰는 개인 고객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 회사에 도메인을 등록한 고객의 18%가 3년 이상 도메인을 쓰고 있는 등 고객 충성도가 경쟁사와 비교해 높다는 게 특징이다.
아이네임즈는 지난 5년간 고객들에게 맞춤형 지원 서비스와 안정적 시스템을 제공하면서 인터넷 주소 관련 기술력과 운영 능력을 평가받았다.
이 회사는 도메인 등록·관리 외에도 최근 호스팅 서비스,보안인증 서비스,홈페이지 제작,웹사이트 홍보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아이네임즈는 또한 차세대 인터넷 주소 분야 선도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목표로 '아이네임즈 레지트리 시스템(IRYS)' 등 도메인 등록 관련 핵심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02)559-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