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인생] 건강관련 책 : 전립선암으로부터 살아남는 법 등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립선암으로부터 살아남는 법
전립선염 전립선비대증 전립선암 등의 질환을 일으키는 전립선은 나이가 들수록 큰 문제를 일으키는 대표적인 신체 기관이다. 전립선 암은 일조량이 많아 피부에서 비타민D 합성량이 많은 곳일수록 적게 발병한다는 사실에서부터 수술 후 발기부전 문제,로봇수술 등 전립선암에 대한 모든 것이 소개돼 있다. 미국 비뇨기 분야의 최고 대가로 인정받는 저자의 명저다. (패트릭 월시,연세대 의대 비뇨의과학연구소 옮김,연세대 출판부,02-2228-2318)
■행복한 뇌를 만드는 50가지 습관
우울증은 뇌가 불행만 느끼는 상태를 일컫는다. 이럴 때는 기억력 사고력 창의력을 높이고 나쁜 기억을 지워주며 정보전달을 유연하게 컨트롤하는 신생 뉴런(신경의 최소 단위)이 늘어야 행복해진다. 좋은 정보를 증폭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신생 뉴런은 업무 생산성과 인관관계를 개선하는 기폭제 역할을 한다. 호흡(휴양) 식사 수면 자극(흥미) 연애감정 등이 뉴런 증가에 필수 요소다. (히사스네 다스히로,정광태 옮김,함께,02-326-3018)
■정력 식품&건강법
'섹스=정력=발기'라는 공식이 성립하는 한 정력제를 찾는 남성의 갈망은 포기될 수 없다. 탄력있는 혈관과 깨끗한 혈액이 정력의 요체라는 주제 아래 이를 돕는 음식을 집중 소개했다. 마늘 부추 양파 달래 생강 마 냉이 두릅 시금치 버섯류 굴 새우 전복 장어 낙지 골뱅이 미꾸라지의 효용을 설명하고 근력을 키우기 위해 꾸준히 운동할 것을 권고한다. (권용욱,휴먼앤북스,02-6327-3535)
■사용설명서 '마약'
유엔의 조사에 따르면 세계 성인 25명 중 1명꼴로 마약에 취해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대마초는 담배나 알코올보다 의존성 금단성 독성이 낮아 사용을 금지할 필요가 없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기침 통증 등 만병치료제로 널리 쓰였던 모르핀 코카인 등 각종 마약의 사회사를 다뤘다. (마이크 해스킨스,이민아 옮김,뿌리와 이파리,02-324-2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