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 섹션] 에코 에멀전㈜ ‥ "세계최초! 독성없는 에폭시 개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하주차장도 제2의 주거 공간 입니다.
건물 신축에 있어 조경이나 외형에만 치중 할 것이 아니라 이제 지하주차장 바닥재 문제에도 많은 관심과 건설 정책이 시급 합니다.
"
세계최초 독성물질 없는 에폭시 개발에 성공한 에코에멀전㈜(대표 류재홍 www.eco-e.co.kr)의 류 대표는 이렇게 역설했다.
연구개발 3년8개월 연구개발비 11억1천7백만원 연구인원 19명을 통해 세계최초로 비스페놀A를 비롯 모든 독성 유해물질을 제거한 친환경 수성무기질 바닥재 에코에멀전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에코에멀전의 독성없는 에폭시 개발 소식은 세계 최초의 기술력이란 점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룬 쾌거로 평가 받고 있다.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에폭시의 경우 아파트 지하 주차장바닥 이나 공장바닥 등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에폭시(수성,유성)는 인체에 치명적인 비스페놀A가 주원료로 만들어지는 것이 일반적인 사실이며 이는 각종 암 및 피부염 등의 질병을 초래하는 아주 위험한 환경호르몬을 배출한다.
에코에멀전은 이러한 환경호르몬을 제거하여 주차장이나 공장의 바닥을 코팅할 경우 비스페놀A가 함유돼있지 않아 인체에 전혀 해가 없으며 한국화학시험연구원의 독성테스트 결과 무독성 제품 판정을 받았으며 환경부 산하 환경마크협회로부터도 무독성으로 판정되어 '환경마크'를 인증 받았다.
비스페놀A를 주원료로 만든 에폭시를 사용하는 반도체 및 자동차 공장, 아파트 지하 주차장 바닥 등을 수성무기질로 대체할 수 있게 만들었으며 기존 수성수지의 강도가 낮고 내마모성이 떨어지는 단점을 보완하여 차량주행시 소음이 현격히 줄어들었다.
선진국에서는 비스페놀A로 만든 수성에폭시나 유성에폭시는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수성무기질 바닥재를 사용하고 있고, 이를 국내에서 수입해 시공하는 회사가 10여개 업체가 있으나 이 제품들 역시 인체에 유해한 독성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에코에멀전은 제품 면에서도 수입산에 비해 월등히 우수하며 가격은 수입산에 비해 62%에 불과해 가격 경쟁력도 우위에 있는것으로 조사 되었다.
현재 에코에멀전을 선보인지 한달여만에 26건의 중소 공사 계약을 체결하고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대기업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조만간 국내 건설시장 전체로 확산 될것이라는 조심스런 전망을 회사 관계자는 밝혔다.
문의) 02-3281-6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