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2006.04.03 03:26
수정2006.04.09 17:12
한국의 컨설팅 시장이 외국계에 대부분 잠식되어 있는 상황에서 한국에서 시작했지만 세계적인 수준의 컨설팅 회사로 성장하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밝히는 회사가 있다.
지난 97년 설립된 (주)갈렙앤컴퍼니 (대표 김규영?사진?www.calebglobal.com)는 전략수립을 통해 한 조직이 바람직하게 나가야 할 방향을 설정하고, 전략적인 성과관리(BSC)를 통해 설정된 전략방향으로 조직이 힘을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하고 있다.
갈렙은 기업의 경영전략은 BSC 서비스에 있어서 특별한 자부심을 갖고 있다.
갈렙은 카플란?노튼의 '가치실현을 위한 통합경영지표 BSC를 번역하여 한국에 소개하는 것을 필두로 BSC 구축과정을 소설화하여 최근에 발간한 ?혁신으로 가는 항해? 까지 몇 년 사이에 4권의 BSC 서적을 출간했으며 국내의 중요한 BSC 프로젝트 상당부분을 수행함으로써 BSC에 있어서는 지식과 경험을 선도하는 컨설팅기관이다.
갈렙은 이밖에도 기업의 경영전략, 개인의 성과관리 인사조직 등을 컨설팅 해주고 있다.
프로젝트 수료후 실시하는 고객평가에서 7점 만점에 6.21 점 이상을 받을 정도로 고객만족에 충실한 갈렙은 올해부터 프로젝트 개발, 인력확보, 마케팅, R/D 등에서 공격적인 경영을 통해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2007년까지 매년 30%이상 성장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