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왔어요] 삼성전자 '듀얼버스' 시스템 적용 성능강화 등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전자는 64비트 기반의 차세대 서버인 '스마트서버 ZSS230'을 선보였다.
컴퓨터나 네트워크에서 신호가 전달되는 통로가 2개인 '듀얼버스' 시스템을 적용해 성능을 강화한 4웨이 서버다.
자가치유 및 원격관리 기능도 갖추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듀얼버스를 적용하면 1차선 도로가 2차선으로 넓어지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는다"며 "기존 시스템에 비해 성능이 70% 이상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금융 통신 분야뿐 아니라 대규모 시뮬레이션과 같은 고성능 컴퓨팅이 필요한 기업이나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수요처를 발굴할 계획이다.
한국후지쯔는 하드디스크의 정보를 완벽히 삭제해 정보유출을 방지하는 '디가우저(degausser)' 제품인 '맥 이레이셔 프로페셔널'과 이동형 장치인 '맥 이레이셔 모바일'을 함께 내놓았다.
디가우저는 강력한 자기장이 노출돼 하드디스크나 자기 테이프에 기록된 데이터가 파괴되고 사용완료된 PC,서버,스토리지의 정보 유출을 방지하는 장치다.
'맥 이레이 프로페셔널'은 최대 1만3000 가우스의 강력한 자기력으로 30초 이내에 하드디스크의 내용을 완벽하게 삭제하는 고성능을 자랑한다.
또 '맥 이레이셔 모바일'은 전쟁,소요 등으로 전력 공급이 여의치 않은 경우에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이노츠는 별도의 변환장치나 소프트웨어 없이도 인터넷 접속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일반전화를 인터넷전화로 전환시켜주는 유무선 복합 AP게이트웨이 '에어패스200'을 선보였다.
이 제품에 일반 전화를 연결하면 인터넷 망을 통한 인터넷 전화가 가능하다.
이노츠는 인터넷 사용 비용만으로 통화할 수 있다는 점을 이 제품의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엔 인터넷 전화 사업자가 인터넷 전화를 보급하려면 대개 별도의 인터넷 전화기를 공급해야 했는데 이 제품을 사용하면 그럴 필요가 없다"고 설명했다.
새로텍은 외장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로 쓸 수 있는 멀티미디어플레이어 '에이빅스'(모델명 DVP-355UT)를 내놓았다.
3.5인치 데스크톱용 HDD를 내장하고 있는 에이빅스는 영화 MP3파일 사진 등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PC에서 다운받아 가정용·차량용TV 홈시어터 프로젝터 등에 연결해 감상할 수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알루미늄 소재를 채택해 발열 방지 효과가 탁월하고 쿨링팬이 별도로 장착돼 있어 더운 여름철 장시간 안정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라고 말했다.
공간 활용을 위해 세로로 세워서 사용할 수 있도록 거치대가 별도로 제공된다.
20만300원.80GB HDD 장착시 26만9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