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티 마케팅] OK캐쉬백 포인트 모아 자녀 학자금 마련하세요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의 '아이 프라미스(i promise)'서비스는 부모의 OK캐쉬백 포인트를 모아서 자녀 학자금을 마련하는 국내 최초의 교육 목적형 포인트 적립 제도다.
이달부터 시작된 이 서비스는 포인트 저금통을 가진 자녀가 부모가 모아준 포인트를 이용해 초등학교에서부터 대학 때까지 학자금 혹은 입학에 필요한 학용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적립 기간은 최소 3년 이상.
또 '사랑보탬이'라는 후원자 제도를 활용해 부모는 물론 조부모,고모, 삼촌,이모,외삼촌 등 친척은 물론 부모의 지인들로부터도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다는 점도 이색적이다.
자녀의 포인트 저금통을 만들 수 있는 사람은 '사랑키우미'(저금통 관리자)인 부모지만 부모가 가족과 지인들에게 e메일을 통해 공동적립 요청을 하고 메일을 받은 대상이 공동적립 요청을 수락하면 부모가 아니더라도 '아이 프라미스' 서비스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서비스는 인터넷 홈페이지(www.i-promise.com)에서 OK 캐쉬백 회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가입해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교육 및 육아 관련 이벤트의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평소 전국 5만여 가맹점과 제휴 신용카드와 제휴 서비스 카드를 이용하면서 자연스럽게 모이는 OK캐쉬백 포인트를 자녀의 장학금재원으로 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라며 "자녀에게도 저축의 미덕을 자연스럽게 깨우쳐줘 살아있는 경제교육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K㈜는 '아이프라미스' 서비스 실시를 기념해 아이 프라미스 홈페이지에서 '아이저금통'을 만드는 회원에게 적립 기간에 따라 최대 1만포인트까지 개설축하 포인트를 무료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적립기간 종료시에는 적립한 포인트대별로 달성 축하포인트도 추가로 적립해 줄 계획이다.
또 아이프라미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 기간은 다음달 31일까지며 당첨고객에게는 장학금 300만원,어린이 가구세트 및 컴퓨터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편 SK㈜는 서비스 확대를 위해 외환카드 우리홈쇼핑 SK엔크린과 제휴를 맺고 '파트너 Plus포인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외환카드는 'i promise 외환 Yes 4u'를 제휴카드로 선보였다.
제휴카드를 사용하면 연간 물품구매 이용대금에 따라 최고 10만포인트까지 OK캐쉬백 포인트를 아이 저금통에 적립할 수 있다.
또 우리홈쇼핑에선 이달부터 1년간 아이프라미스 회원이 물건을 구매할 경우 최고 7만포인트까지 자녀의 저금통에 OK캐쉬백 포인트로 돌려준다.
SK엔크린도 이달부터 1년간 SK주유소를 이용하는 아이프라미스 회원에게 최고 5만포인트까지 OK캐쉬백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윤성민 기자 smyoo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