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기업결합심사, 이르면 이달 완료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하이트맥주와 진로 기업결합 심사에 대한 결론이 내달중 나올 전망입니다.
기자)공정거래위원회가 하이트맥주 기업결합심사 결과를 빠르면 이달중 발표할 계획입니다.
강철규 공정위원장은 4일 정례브리핑에서 하반기 중점추진방향을 설명하면서 하이트맥주의 진로 인수에 따른 기업결합 심사결과를 조기에 마무리한다는 방침아래 빠르면 잊달중 늦어도 8월중으로 심사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강 위원장은 또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메신저등 프로그램 끼워팔기건은 오는 13일 전원회의에 상정해 심의를 개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 다.
공정위는 하반기중 4개분야에 걸쳐 독과점 시장구조 개선을 위한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지난달말 시작된 IT벤처분야 현장조사를 이달 13일까지 완료할 예정입니다.
부동산 분양 임대관련 부당광고 직권조사를 7월중 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강철규위원장은 삼성의 공정거래법위헌소송에 대해 "벌써 승소를 예상하고 자기가 맡겠다는 변호사들이 많다"며 "미국, 일본등 어느나라도 산업자본과 금융자본은 엄격하게 분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조직개편과 관련, "조직진단팀의 조사결과가 나오면 조직을 개편할 계획이며 여기에는 분부장제, 팀제로의 전환까지 포함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익재기자 ijhan@wowtv.co.kr